브랜드 소식
제목 "옥테니셉트액, 신생아 배꼽소독·질염·여드름에 유용" [2019.12.17 / 데일리팜]
제품 옥테니셉트액
분류 뉴스
작성일 2020.11.06
내용

■ 비엘엔에이치, 약사 대상 소독약 판매실태 설문조사

 - "소아·임산부에 옥테니셉트액 추천하겠다" 82%

 - "항진균>항염>항바이러스 효과순으로 적용의향 있어"

 

[데일리팜=김지은 기자] 약사들은 항균 소독제를 판매할 때 어떤 점을 가장 주안점으로 두고 있을까.

 

비엘엔에이치(대표 노동출)는 최근 개국 약사 대상으로 '약국 내 항균 소독약 시장확대를 위한 약사 인식조사'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약사들은 소독약 제품 중 가장 많이 추천하는 제품으로 세네풀(34%)을 꼽았고, 솔트액(23%), 포비돈(15%), 애니클렌(13%) 순으로 응답했다.

 

이들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로는 응답 약사의 25%가 '가격과 효과'를, 24%는 '무자극'을 선택했으며, 18%가 '간편(용기타입 포함)'을 , 12%가 '무색무취'라고 꼽았다.

 

새로운 소독약 옥테니셉트액을 약국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영역에 대해선 가장 많은 약사가 '신생아 배꼽 소독(60.8%)'을 선택했고, '여성Y존, 질염(40.8%)', '남성사타구니 완선, 백선, 습진(37.6%)', '여드름(36.3%)', '두피(25.8%)', '수유 시 유두 짓무름(24.8%)', '치질(20.3%)' 순이었다.

 

약사들은 또 약국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옥테니셉트액의 효능, 효과로 항진균효과(신생아 배꼽, 모유 수유 후 유두 상처, 임신 시 질염)를 가장 많이 선택했고, 항염효과와 항바이러스 효과가 그 뒤를 이었다.

 

옥테니셉트액의 소비자 대상 키메시지로는 '유럽판매 No.1 소독약', 소량으로 모든 상처 부위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사용가능한 'all in one' 제품, 임산부와 신생아도 사용 가능한 안전성이 우수한 제품, 3가지로 요약했을 때 어떻게 생각하느냔 질문에 '아주 좋다'가 30.4%, '좋다'가 55.9%, '보통이다' 13.1% 순으로 집계됐다.

 

또 소비자에게 해당 제품을 권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는 '적극적으로 권장할 것'이라고 답한 약사가 17%, '문의 시 권할 예정'이라고 답한 약사가 65%였다.

 

한편 이 회사는 옥테니셉트액의 경우 일반약으로 등록된 유럽판매1위 항균소독제로 약국시장 침투를 위해 개국약사 FGD(Focus Group Discussion)를 통해 약사 인사이트를 발굴, 마켓리서치를 통해 검증작업을 거쳐 사전 마케팅 조사를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이같은 조사를 기반으로 비엘앤에이치는 소비자 키메시지 개발과 가격, 프로모션 전략 등을 세우고 본격적으로 약국 유통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김지은 기자 (bob83@dailypharm.com)

 

기사 원문 바로가기 :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60033&REFERER=NP​